GAENGGO BANJIHA, 창원 귀산동 카페 

위치 : 창원시 성산구 귀산동 626-38
용도 : 근린생활시설 (일반음식점)
규모 : 지하1층, 지상1층
연면적 : 70평 (개발행위제한구역 면적제한)

설계 : 2020.11 ~ 2021.09
시공 : 2022.10 ~ 

설계 및 감리 : 이소우건축사사무소 
시공 : 도해건설 



머무는 장소는 누구에게나 추억을 선사합니다. 
이러한 추억이라는 효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장소를 선택하는 다양한 과정이 존재합니다. 
아무런 사전 준비 없이 발걸음이 닿는 대로 우연히 알게 된 공간에서 낯선 시간을 보내게 되기도 하고, 
때로는 사랑하는 사람과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위해 며칠씩 치열한 고민을 거듭하여 공간을 찾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게 여러 경로를 통해 만나게 된 특별한 장소와의 교감 내지는 공간에서 누릴 수 있는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갱고(GAENG GO)는 '어떤 일이나 문제를 다시 생각함'이라는 표준어 입니다. 갱고라는 공간이 땅에 묻혀있어. 직관적인 '갱고 반지하'라는 네이밍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갱고의 뜻에서 보듯 우리는 생각의 환기, 일상의 환기를 추구하고자 합니다.
일상을 환기시키기 위해 여행을 떠나듯 갱고반지하에서 일상을 벗어난 비일상의 공간을 경험을 만들어 갑니다.
비일상은 우리에게 새로운 경험과 감정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평소에 해보지 않았던 일을 하거나,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면 우리의 시야를 넓히고 새로운 관점에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일상은 또한 우리에게 재미와 모험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평소와 다른 일을 하면 일상에서 벗어나고 새로운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갱고반지하는 좋은 장소, 공간을 만들어가려는 사람들과 
이를 소비하는 실제 사람들을 위한 정보의 교류 및 소통의 장이 되어
지역 문화 내지는 공간 문화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궁극적으로 지역과 사람, 장소에 대한 가치를 보다 높여주고 이러한 공간의 열망을 일깨울 수 있는 의미 있는 곳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합니다.
글_건축주


내부투시도 

2023.07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