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 LAW OFFICE INTERIOR, GT TOWER
 
 
강남 사거리에 위치한 GT타워의 23층은 단순히 사무를 위한 공간이라기 보다는 서울을 내려다 볼 수 있는 흡사 전망대와 같은 장소이다,
이곳에 법무법인 회사를 위한 다목적회의실, 상담실, 업무공간을 제안하였다. 
다양한 크기의 회의실을 배치하기에는 넉넉하지 않은 임대면적, 어중간한 위치에 자리한 거대한 기둥과 건물을 곡선처럼 보이려는 투박한 커튼월 시스템.. 하지만 이러한 불리한 건축적 요소들은 계획과정에서 가장 좋은 전망공간을 공용복도로 두어 방문자 모두가 무거운 법적 상담을 하기 전 멋진 전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하였다.  
 
 
VIEW 
강남 전체가 내려다 보이는 23층에 위치한 오피스
하지만 건물의 실제 공간은 주요 구조기둥과 입면의 커튼월 시스템으로 인해서 공간활용에 제한이 있었다. 
 
FLOOR PLAN
 
01. CORRIDOR_공용복도
심각한 법적 문제를 상담하기전 대기, 이동하는 공간_최고의 전망을 방문객에게 제공한다.  
 
02. MEETING ROOM
법적 상담을 주요업무로 하고 회사의 특성상 다양한 규모의 회의실이 필요하다. 
회의실은 Magic glass를 각 회의실에 적용하여 실의 사용 시기에 따라 가변적으로 공간의 투명성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하였다. 
 
03. OFFICE
상담업무에 즉각적으로 대응하며, 사무공간의 효율을 극대하기 위하여 코너에 배치하였다. 
 
IMAGE
 
CONSTRUCTION 
 
Site : Gangnam Seoul, Korea _ 서울 강남 GT타워 23층
Program : 법무법인 정평 사무실, 회의실
Collaboration : PWFERRETTO
                        시공 _ SHPMD
Back to Top